G05-7182802122

원자력환경공단, 영국 NDA... 상호협력 MOU 체결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10-31 15:16 KRD7
#경주시 #원자력환경공단 #영국 NDA 업무협약 체결

원전해체폐기물 관리, 고준위방폐물 관리... 국민수용성 분야 협력 강화

NSP통신-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이 NDA 관계자와 업무협약을 위해 만나고 있다. (원자력환경공단)
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이 NDA 관계자와 업무협약을 위해 만나고 있다. (원자력환경공단)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지난 30일 영국의 방사성폐기물 관리 전담기관인 NDA와 원전해체폐기물관리, 고준위방폐물 관리, 대국민 수용성분야 등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국 컴브리아에 위치한 NDA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차성수 이사장과 데이비드 피티 사장 등이 참석했다.

NDA는 영국 에너지법에 따라 2004년에 설립됐다. 원전 해체폐기물 관리, 중․저준위방폐물 관리, 사용후핵연료 중간저장, 고준위방폐물 최종 처분시설 부지선정․처분, 대국민 수용성 활동 등을 담당하고 있다.

G03-9894841702

공단은 NDA와 기술정보 교환, 전문가 교류 등을 통해 원전 해체폐기물 관리, 고준위 방폐물 관리사업 준비에 필요한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은 “방폐물 관리 기술 선도국과 협력을 강화해 원전해체 폐기물관리, 고준위 방폐물 관리 등 후행 핵주기 분야에서 방폐물관리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