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군민평가단, 관내 주요 사업장 현장 평가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10-16 15:12 KRD7
#서천군 #노박래 #군민평가단 #현장평가 #의견수렴
NSP통신-▲서천군 군민평가단이 관내 주요 사업장 6곳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서천군)
▲서천군 군민평가단이 관내 주요 사업장 6곳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 군민평가단(단장 한선교)이 지난 14일 관내 주요 사업장 6곳에 대한 현장 평가를 실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현장평가는 ▲세외수입 체납처분 모니터링 ▲서천군 스마트 마을방송 구축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청취 및 시연 진행 후 ▲경제진흥통합센터 구축사업 ▲버스승강장용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물버들 생태체험 학습랜드 조성사업 ▲장항스카이워크 활성화 사업 등 관내 주요사업장 4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장 평가 대상 사업은 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시책사업 중 군민에게 널리 알릴 필요가 있거나 군민의 의견 수렴이 필요한 사업으로 사업별 소관 팀장의 현장 설명을 들은 후 토론과 설문 등을 통해 사업 현장에 대한 평가를 가졌다.

G03-9894841702

평가단은 특히 경제진흥통합센터 구축사업과 관련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인 만큼 지역 청년들의 창업을 위한 공간 제공 및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버스승강장용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사업은 가로등이 없는 도외지역과 같은 안전취약 지역에 적은 예산으로 큰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판단해 내년도 예산확보를 통해 더 많은 지역에 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평가했다.

서천군 스마트 마을방송 구축사업 역시 적은 예산을 투입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으로 평가단은 모든 마을에 정착해 많은 군민이 소통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홍보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이번 현장평가가 군민의 관점에서 군정을 평가하고 효율적인 사업효과를 위해 마련된 만큼 평가단이 제시한 주요 의견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