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학교 행정업무 고충 해결사 자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0-10 14:21 KRD7 R0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정보보호교육 #학교정보화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업무 개선·경감 추진과제 786건 돌파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작년 7월부터 도 교육청, 직속기관과 지역 교육지원청의 업무 개선·경감 추진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fullscreen
경상북도교육청은 작년 7월부터 도 교육청, 직속기관과 지역 교육지원청의 업무 개선·경감 추진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작년 7월부터 도 교육청, 직속기관과 지역 교육지원청의 업무 개선·경감 추진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업무 개선·경감 추진과제를 올해 482건 과제, 작년 304건을 발굴·추진해 현재까지 발굴한 총 누적과제는 786건에 이른다.

대표적 사례는 학교 정보화 용역 사업 외부 인력에 대한 정보보호 교육을 도 교육청에서 직접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G03-9894841702

학교 자체적으로 외부용역에 대한 정보교육을 실시하다 보니 정보관련 전문지식이 부족한 일선학교에서는 많은 어려움이 있어 학교의 업무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학교에서 시행하던 업무를 도 교육청 사업부서에서 직접 시행한다.

또한 고령교육지원청은 소방서 연계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주관·추진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

이는 일선 학교별로 소방서에 연락해 교육을 실시해 왔으나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소방서와 협의 후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학교별 학사 일정 조율의 어려움까지 해결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교업무 중 교육청에서 지원할 수 있는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관행적으로 행하던 업무는 과감히 개선시켜 나갈 것”이라며 “교육청 직원들의 노력이 모여 꾸준히 업무를 개선해 나간다면 학교 현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