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평택항만公, 조직개편 단행···사업추진 총력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9-18 17:11 KRD7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 #조직개편 #경영기획팀 #경영혁신
NSP통신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18일자로 경영기획팀 신설 및 본부산하 사업팀 정비를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공사에 따르면 조직개편의 핵심은 1본부 6팀에서 1본부 4팀으로 조직 슬림화를 통한 기능강화 및 효율화를 주요골자로 한다.

경영관리와 사업총괄 투트랙(Two-track) 체제 운영을 통한 경영성과 제고를 목적으로 경영기획팀을 사장 직속으로 편제 신설해 전사적 경영관리 역할을 강화하고 사업개발본부 산하 3개팀을 편성해 사업 총괄 기능을 강화한다.

G03-9894841702

본부 산하 3개 팀은 항만사업팀, 물류마케팅팀, 시설운영팀으로 개발사업 중심의 항만사업팀 기능이 확대돼 사업환경 분석을 비롯해 세계항만의 동향파악 및 통계자료 등을 담당한다. 또 기존 항만운영팀이 시설운영팀으로 조정되면서 항만관련 대민서비스 강화와 고객 만족도 제고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문학진 사장은 “항만인프라 개발 등 공사에서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와 공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문학진 사장 취임 100일을 기점으로 진행된 이번 조직개편은 조직성과 강화를 위한 경영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대대적인 승진과 인사발령 등 체제정비와 함께 신규사업 개발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