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성군, 양돈농장 축산시설 일제소독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9-05 13:59 KRD7
#홍성군 #김석환 #양돈농장 #차단방역 #구제역
NSP통신-▲홍성군이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축산시설 일제소독을 실시한다. (홍성군)
▲홍성군이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축산시설 일제소독을 실시한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구제역 및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달 28일 관내 양돈농장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일제 청소 및 소독을 실시한 것에 이어 추석 전후인 오는 9일과 17일에 양돈농장 등 관련 축산시설에 대한 일제소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공동방제단, 읍·면 소독차량을 총동원해 밀집단지 및 취약농장 등을 집중 소독하는 것은 물론 농장 자체적으로도 이동식 고압분무기 등을 활용해 소독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군은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양돈농장 아프리카돼지열병 담당관을 동원해 농장의 소독상황과 구제역백신 접종여부 등 방역 실태를 일제점검도 함께 시행할 예정이며 홍성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 귀성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홍보용 현수막을 설치하고 방역 수칙 등을 홍보해 선제적 방역을 위한 안내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명절 동안 귀향객과 자동차의 이동이 잦은 만큼 고향 방문 시 축산농가 출입을 금지하고 부득이 축산농가를 방문한 귀성객은 소독 절차를 철저히 이행하는 등 ASF방역관리 수칙을 지켜야하는 등의 주의 사항도 함께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해외여행 시 가급적 ASF, 구제역 발생 국가는 피해 주시고 축산물 해외 반입을 자제해 주기 바란다”며 “명절 전후 차단방역을 위해 귀성객분들도 적극 방역에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