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동대 전산전자공학부, 한국컴퓨팅종합학술대회서 논문상 대거 수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9-04 10:20 KRD7
#한동대학교 #한동대전산전자공학부 #한국컴퓨팅종합학술대회 #논문상

'상용 스마트 밴드를 활용한 응급상황 감지 어플리케이션' 논문...최우수상 수상

NSP통신-2019 한국컴퓨팅종합학술대회에서 한동대학교 전산전자공학부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동대학교)
2019 한국컴퓨팅종합학술대회에서 한동대학교 전산전자공학부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동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동대학교 전산전자공학부 교수 및 학생이 ‘한국컴퓨팅종합학술대회(KCC 2019)’에 발표한 논문으로 우수논문상, 우수발표논문상, 학부생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 등 총 7개 논문상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컴퓨팅종합학술대회는 매년 한국정보과학회가 주최하는 컴퓨터 공학 분야 국내 최고 권위 학술대회로서, 올해 학술대회에서 한동대는 입상한 논문 중 6건은 전산전자공학부 학부생이 주저자로 작성한 논문으로, 졸업 프로젝트(캡스톤 프로젝트) 혹은 SW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을 받은 산학협력 R&D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학부생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상용 스마트 밴드를 활용한 응급상황 감지 어플리케이션’ 논문은 김영은, 정재훈 학생과 안민규 교수가 발표한 논문으로, 1인 가구 노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대처하는 어플리케이션를 제안했다.

G03-9894841702

또 'Python 웹 어플리케이션의 보안취약점 탐지를 위한 오픈소스 정적 결함 검출 도구의 총체적 조사' 논문은 고언약, 임혜린 학생과 홍신 교수가 발표한 논문으로 학부생논문경진대회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김인중 교수 연구팀은 국내 대학 최초로 자체 개발한 오픈소스 딥러닝 프레임워크 WICWIU(위큐)에 생성적 적대 신경망(GAN) 구현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해 대폭 확장한 성과와 GAN을 이용해 딥러닝으로 합성한 음성의 음질을 개선한 연구 결과를 발표해 2건의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해당 연구에는 윤동휘, 최진 학생을 포함해 다수의 전산전자공학부 학부생 연구원이 참여했다.

안민규 전산전자공학부 교수는 “스마트 기술을 통해 이웃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 학생들의 고민이 좋은 연구 성과를 만들어 낸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좋은 목표와 훌륭한 기술 모두를 갖춘 연구 결과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학생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