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락앤락,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 오픈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8-30 09:13 KRD7
#락앤락(1153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성훈)은 30일 국내 최대 복합 쇼핑∙문화 공간 중 하나인 롯데몰 수지점에 플레이스엘엘(PlaceLL) 매장을 오픈했다.

플레이스엘엘은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락앤락 브랜드 가치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안산과 송파에 이어 이번에 숍인숍(shop in shop, 매장 안 또 다른 매장) 형태로 세 번째 매장을 선보였다.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은 약 200㎡(60여 평) 규모로 생활∙여성∙어린이 관련 매장이 있는 롯데몰 3층 라이프스타일존에 위치한다. 살림 노하우가 있는 40~50대 베테랑 주부를 비롯해 이제 갓 살림을 시작한 초보 주부 그리고 요리나 인테리어 등에 관심이 높은 20~3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공략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하게 연계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한다.

NSP통신-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 (락앤락 제공)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 (락앤락 제공)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은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진열하던 방식을 넘어 주방 및 생활공간에서 이뤄지는 일련의 패턴에 따라 콘셉트별로 매장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재료 손질부터 조리, 상차림에 이어 육아, 휴식, 여행 등 총 8가지 콘셉트로 매대를 마련했다. 하나의 스토리가 전개되듯 자연스럽게 이동하면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또한 콘셉트별 스토리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제품을 활용한 연출컷을 감각적으로 배치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시즌 및 테마에 따라 다양하게 꾸미는 디스플레이 매대는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 매장 곳곳에는 요리나 생활과 관련된 서적도 비치돼 있어 일종의 문화 공간처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락앤락 한국 리테일 영업본부 이강혁 상무는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은 복합쇼핑∙문화 공간에 숍인숍 형태로 들어선 첫 매장으로 생활과 문화 편의를 위해 방문하는 다수의 소비자에게 락앤락만의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플레이스엘엘을 선보이며 고객들이 더욱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접점에서 교감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