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산시 하양읍, 특이민원에 대한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8-19 16:55 KRD7
#경산시 #하양읍 #비상상황모의훈련 #행정복지센터

민원인의 폭언, 폭행, 공무집행방해로부터 민원 공무원을 보호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실시

NSP통신-경산시 하양읍 행정복지센터는 경산경찰서, 청사 보안업체 합동으로 19일 특이민원에 대한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경산시)
경산시 하양읍 행정복지센터는 경산경찰서, 청사 보안업체 합동으로 19일 특이민원에 대한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경산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지난 7월 초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민원실 내 비상벨을 설치한 이후 경산시 하양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정병철)는 경산경찰서, 청사 보안업체 합동으로 19일 특이민원에 대한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매년 지자체 민원실·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발생한 폭행 사건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 관내 복지 상담 창구에서 민원인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 폭행, 공무집행방해로부터 민원 공무원을 보호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실시했다.

훈련은 복지상담 중 발생한 특이민원의 폭언·폭행 제지 및 녹음실시, 피해공무원 보호, 민원인 신속히 대피, 비상벨 호출로 단계별 가상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됐고, 신속 출동한 경찰관 및 보안업체 직원의 가해 민원인 제압 등 실제상황을 연출해 훈련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했다.

G03-9894841702

이날, 정병철 하양읍장은 “특이민원 등 상황별 민원 응대요령을 다시 한 번 숙지하도록 하고 경찰서와의 핫라인 협력체계를 통해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할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