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혈액수급 안정화 위한 헌혈운동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7-30 11:08 KRD7
#보령시 #김동일 #사랑의헌혈운동 #혈액수급안정화
NSP통신-▲보령시가 하절기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 (보령시)
▲보령시가 하절기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30일 공무원 및 시민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절기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헌혈 운동은 인구 고령화에 따른 중증환자 증가와 각종 사고 등으로 혈액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반면에 헌혈인구는 감소하고 있고 하절기 학생들의 방학과 계절적인 요인으로 헌혈 참여가 높지 않아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연계해 추진하게 됐다.

시는 지난 2017년 8월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기관 구성원에 대한 등록헌혈회원 홍보 및 유도▲헌혈문화 발전 및 헌혈자 확보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모범단체로서의 역할 수행 등의 내용으로 사랑의 헌혈 약정을 체결하고 매년 2회 이상 적극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

G03-9894841702

한성희 자치행정과장은 “최근 혈액 보유량이 3∼6일에 그치고 있어 긴급 재난 등 발생 시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며 “헌혈은 다른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회가 됨은 물론 나 자신의 혈류 개선 등 자가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