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분당서울대병원-교보생명주식회사-서울대, 지능정보기술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7-19 14:42 KRD7
#분당서울대병원 #교보생명 #서울대학교 #지능정보기술 #오창완
NSP통신-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도와주는 지능정보기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윤의준 서울대 산학협력단장(왼쪽부터),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 오창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부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도와주는 지능정보기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윤의준 서울대 산학협력단장(왼쪽부터),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 오창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부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17일 교보생명주식회사, 서울대학교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도와주는 지능정보기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지능정보기술확보와 디지털 기술 인재양성,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디지털헬스케어 역량 강화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윤의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AI를 비롯한 디지털 분야의 전문 조직과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어 공동 연구과제 및 인력교류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인재 육성을 위한 산업 현장과 교육 연계를 강화하고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를 통한 연구역량 개발로서 디지털 교육 전문성 강화 및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오창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부원장은 “현재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높은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헬스케어혁신파크를 기반으로 산·학·연 연계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어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며 “디지털 헬스케어 구현을 위한 기술 및 알고리즘 개발을 지원하고 의료 서비스 임상연구를 위한 테스트베드 역할을 함으로써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는 “업무 효율화 및 차별적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디지털 신기술 개발을 통해 생명보험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능정보기술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화답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