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대표 해수욕장 일제히 '개장'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15 16:46 KRD7
#영덕군 #고래불해수욕장 #썸머뮤직페스티벌

‘즐겁고 다시 오고 싶은 해수욕장’ 모토로 38일간 운영

NSP통신-지난 12일 영덕군 관내 7개 해수욕장이 일제히 개장했다. 사진은 영덕의 대표 명소인 고래불해수욕장 모습 (영덕군)
지난 12일 영덕군 관내 7개 해수욕장이 일제히 개장했다. 사진은 영덕의 대표 명소인 고래불해수욕장 모습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지난 12일 영덕군 관내 7개 해수욕장(장사, 대진, 고래불, 남호, 하저, 오보, 경정)이 일제히 문을 열었다.

영덕군 해수욕장은 레저와 힐링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즐겁고 다시 오고 싶은 해수욕장’ 을 모토로 다음달 18일까지 총 38일간 운영된다.

일일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다. 다만 성수기 기간에는 저녁 8시까지 탄력적으로 연장 운영해 방문객의 편의성과 운영의 효율성을 더한다.

G03-9894841702

본래 물 좋기로 유명한 영덕의 해변이지만, 영덕군은 더 안전하고 깨끗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을 마쳤다. 지난 10일 각종 편의시설(인명구조요원숙소, 화장실, 샤워장, 음수대 등)의 정비와 보수를 완료하고, 식수 수질검사 및 백사장 모래에 대한 납, 카드뮴, 6가크롬, 수은, 비소 등 5개 유해중금속의 환경안전관리 기준 검사를 진행해 모두 적합판정을 받았다.

또 최근 급증하고 있는 독성 해파리를 차단하기 위해 방지막을 설치하고 해파리쏘임방지 선크림을 관내 전 해수욕장에 배부했으며 상어 출몰에 대비한 퇴치기도 해수욕장별로 보급을 마쳤다.

또한 올해 영덕군은 광역교통망 확충에 따른 접근성 개선에 발맞춰 권역별 해수욕장 활성화 사업을 실시했다. 고래불 병곡항에는 고래모양의 등대 체험공간을 설치하고 장사 해수욕장에는 파고라(인조초가) 설치로 피서객들이 편히 머물 수 있는 공간을 늘렸다.

특히 오는 27일 장사해수욕장에서는 제5회 썸머뮤직페스티벌 무대가, 8월 초 극성수기에는 고래불, 대진해수욕장 등에서 맨손광어잡이, 조개줍기, 노래자랑, 해변 축제 등 풍성한 체험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영덕경찰서, 울진해양경찰서, 영덕소방서, 운영위원회 간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로 인명사고 제로(ZERO)를 기본목표로 해수욕장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