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태블릿브랜치 및 창구전자문서 시스템’ 오픈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15 15:45 KRD7
#DGB금융지주(139130) #DGB대구은행 #태블릿브랜치

태블릿PC 활용 찾아가는 One-Stop 금융서비스 도입… 전 영업점 창구 페이퍼리스 구축

NSP통신-김태오 은행장이 DGB태블릿브랜치를 시연해 보고 있다. (DGB대구은행)
김태오 은행장이 DGB태블릿브랜치를 시연해 보고 있다. (DGB대구은행)

(대구=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태블릿브랜치 및 창구전자문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15일 전 영업점에 오픈 한다고 밝혔다.

태블릿브랜치는 은행 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해 금융거래가 가능한 태블릿PC를 활용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점 내 상담실에서 직접 금융상품 상담 및 가입을 제공한다.

특히 점포망이 부족한 역외점포 지역에서 운영중인 기업영업 전문상담조직(PRM, 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영업활성화 수단으로 활용하게 되며, 비용 절감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소형 점포인 ‘디지털 브랜치’에도 적용 예정이다.

G03-9894841702

DGB대구은행은 이를 위해 수신, 여신, 외환, 카드, 전자금융 등 153개 업무처리 및 자산관리와 상담 컨텐츠 20여개 등 170여개의 업무를 개발하고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접목하는 등 IT신기술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을 완료했다.

창구전자문서 시스템의 전 영업점 적용을 위해 창구 환경 디지털화를 동시 진행해 보안이 한층 강화된 기업LTE 기반의 태블릿PC와 함께 와이드 모니터, 소형스캐너, 인감스캐너 등을 설치하였고 100여개 거래와 183종에 이르는 종이문서 전자화를 수행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금융 확대를 위한 미래 인프라 투자를 통해 경쟁은행 대비 차별화된 영업환경 구축으로 서비스 우위를 지속한다는 방침으로, 태블릿 브랜치 및 창구전자문서 시스템을 영업활동의 핵심 도구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