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퇴직연금 유입 확대 경쟁…2026년 방산·지정학 전망 제시도 이어져
(DIP통신) =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업체인 F5 네트웍스가 아태지역 신임 총괄 부사장으로 송탱이(Song Tang Yih)씨를 임명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새로 임명된 송 부사장은 향후 아태지역내 13개 시장을 총괄하게 되며 지역 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케 된다.
송 부사장은 부사장 임명전까지 F5 아태지역 영업 담당 이사로 재직하며 이 지역 10개국의 영업 관리와 전략 기획을 담당해 왔다.
그는 지난 2002년 아태지역 비즈니스 개발 및 운영 담당 이사로 합류해 250개의 고객사를 1000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지사 및 채널 파트너들을 통해 F5의 지역 시장 성장에 있어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왔다.
송 부사장은 “아태지역에서 앞으로 F5의 고객 및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그들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라며 “지역 내 F5의 리더십 포지션이 지속되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F5는 2002년부터 매년 평균 70%이상 높은 매출 성장률을 유지하며 각 지역별로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창출하고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 전략 강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지속을 위해 싱가폴에 F5 네트워크 지원센터(NSC)를 확장하는 한편 베이징과 쿠알라룸푸르에는 공인 서비스센터(ASC)를 설립했다.
류수운 swryu64@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