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지검 의성지청, 지청장·검사·수사관 경북직업훈련교도소서 ‘수용생활’ 체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6-13 13:46 KRD7
#경북직업훈련교도소 #대구지방검찰청 #대구지방검찰청의성지청 #수용생활

검찰의 인권의식 고양 위한 수용생활참관 실시

NSP통신- (경북직업훈련교도소)
(경북직업훈련교도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직업훈련교도소(소장 김왕무)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간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과 검사, 수사관 등 총 7명을 대상으로 수용생활참관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인권을 옹호하는 기관으로 검사가 입소부터 출소까지 절차를 몸소 겪으며 수용자들이 구속 됐을때 느끼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구속에 신중을 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NSP통신-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과 검사, 수사관 등이 경북직업훈련교도소에서 수용생활을 체험하고 있다. (경북직업훈련교도소)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장과 검사, 수사관 등이 경북직업훈련교도소에서 수용생활을 체험하고 있다. (경북직업훈련교도소)

이들은 이번 행사에서 실제 구속절차와 동일하게 신원확인, 소지품 반납 등의 절차를 거쳐 수용거실로 입실해 식사 후 설거지를 하는 등 실제 수용자가 되는 체험을 했다.

마지막 날에는 인원 점검 후 출소절차를 마치고 직업훈련 과정 등을 둘러 보았다.

G03-9894841702

김왕무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관기관과의 상호협력적 교류로 유기적인 형사사법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직업훈련교도소는 교정행정의 이해를 높이고 열린 교정행정의 홍보를 위해 지역사회 및 관계 기관 등에 대해 꾸준히 참관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