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 청년 기업가 양성 위한 '창업캠프' 진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05-07 14:23 KRD7
#전주대 #LINC+사업단 #창업캠프 #청년 CEO #멘토링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는 3~4일 1박2일 간 전북 남원 켄싱턴 리조트에서 ‘2019 JJ Startup Boot Camp’를 개최했다.

전주대 재학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청년 CEO의 기업가정신 특강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팀별 전문가 멘토링 등의 창업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창업의 주요 과정을 직접 실습하며 멀게만 느껴졌던 창업을 하나씩 시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캠프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창업 경진대회에서는 김정기(전기전자공학과), 김정훈(산업디자인학과), 김수현(산업디자인학과), 공남희(산업디자인학과) 학생 팀이 ‘아이들을 위한 복약 도우미’ 아이템을 아이디어로 제시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그 외 일회용 앞치마, 현악기 사용자들을 위한 흉터방지 반영구 실리콘 패치, 운동 메이트 플랫폼 등의 아이템이 제시되기도 했다.

한편 전주대 창업교육센터는 재학생 대상으로 창업교육 강좌를 개설 및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동아리를 비롯해 창업희망 학생의 창업지식 습득을 돕는 각종 창업캠프 및 창업경진대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