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은행, 고객응대 상담사 보호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4-28 18:00 KRD7
#NH농협은행 #상담직원 #감정노동 #업무협약
NSP통신-협약식에서 남영수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첫줄 왼쪽6번째)과 이정훈 서울시감정노동센터 소장(첫줄 왼쪽7번째), 최명호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첫줄 왼쪽5번째)이 고객응대 상담사들, 서울시 감정노동센터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협약식에서 남영수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첫줄 왼쪽6번째)과 이정훈 서울시감정노동센터 소장(첫줄 왼쪽7번째), 최명호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첫줄 왼쪽5번째)이 고객응대 상담사들, 서울시 감정노동센터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NH농협은행과 서울시 감정노동종사자 권리보호센터가 지난 26일 고객응대 상담사 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동 환경·공간적 측면 검토 및 업무효율화 방안 제공 ▲외부 노동환경 벤치마킹 ▲농협은행에 맞는 교육 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제안 ▲감정노동자 표준 업그레이드 방안 수립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정훈 감정노동센터 소장은 “감정노동종사자 보호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온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감정노동 문제의 해결은 기업-노동자-소비자 모두가 윈윈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G03-9894841702

남영수 NH농협은행 디지털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감정노동자를 위한 제도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조직차원에서 최대한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