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재 ‘영양과 식생활’ 개발·보급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9-04-23 11:52 KRD7
#영양과식생활 #진로교육 #다문화 #수업자료 #황교선

교과와 창체활동에 융합해 안전, 다문화, 진로교육 다양한 활용 가능

NSP통신-경기도교육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도교육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이 초등학교 ‘영양과 식생활’ 학년별 교재와 교사용지도서를 개발해 도내 학교에 보급했다.

이 자료는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바른 식생활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학교 영양·식생활교육을 체계화하기 위해 도교육청이 개발했다. 교육청 차원에서 개발한 영양·식생활교육 교재는 전국 최초다.

개발 자료는 ‘식품알기-바른식생활-식품안전’ 내용을 골자로 하고 성장단계와 교육과정을 고려해 학년(군)별로 내용을 추가했다. 영양‧식생활교육 외에도 식품 안전교육, 세계음식문화를 통한 다문화교육, 식품‧영양분야 진로교육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각 학교에서는 교재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활용할 수 있다. 교사용지도서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교육급식정보나눔방 홈페이지 교육자료 탭에서 내려받아 볼 수 있다.

한편 초등학교영양‧식생활교육 정책연구회가 중심이 돼 올래 도내 53개 초등학교에서 ‘영양과 식생활’ 교재를 활용한 수업자료 연구와 수업나눔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중학교와 고등학교용 교재도 개발할 계획이다.

황교선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과장은“‘영양과 식생활’ 교재는 일상생활 속 신체건강은 물론이고 사회적·정신적으로도 행복한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자료를 개발했으니 각 학교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