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권영진 일일 경북도지사 방문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4-10 17:17 KRD7
#경주시 #경주문화엑스포 #일일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방문

대구시, 경주엑스포 적극 지원 ‘약속’... 엑스포 기간, 대구시홍보관 설치

NSP통신-일일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이 10일 경주문화엑스포를 방문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문화엑스포)
일일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이 10일 경주문화엑스포를 방문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문화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10일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세 번째 교환근무를 하면서 일일 경북도지사를 맡은 권 시장이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방문했다.

이날 문화엑스포 직원들의 환영을 받으며 엑스포공원에 도착한 권 시장은 방명록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대구경북 문화를 세계화 하는 홍보대사가 되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류희림 문화엑스포 사무총장으로부터 엑스포 현황, 주요 현안업무 등을 보고받고 2019년 행사 내용에 대해 청취했다.

G03-9894841702

권 시장은 분기에 한번 있는 교환근무지만 세 번째 근무지를 경주엑스포로 정해 경북의 역사·문화, 관광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관심을 표했다.

권영진 시장은 “대구시는 올해 경주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관람객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며 “세계 속의 위대한 경주가 가지고 있는 천년의 자산과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권 시장은 올해 경주엑스포에 대구시홍보관 설치, 대구지역 문화예술인 참여, 대구시립미술관과 경주솔거미술관의 콜라보 전시, 경북도내 시군과 콘텐츠 연계방안 등을 즉석에서 제안했다.

류희림 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경주엑스포가 대구경북의 상생 발전을 위한 문화적 소명과 가교 역할에 최선을 하겠다”며 “세계를 감동시킬 명품 콘텐츠로 대구경북의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