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 예산정책간담회, 10일 포항에서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4-08 15:40 KRD7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경북도당 #포항시 #포항지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중앙당과 경북도당 핵심 관계자들이 오는 10일 경북 포항을 방문해 올해 첫 예산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당 최고위원, 홍영표 원내대표,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상임위원장, 윤호중 사무총장, 허대만 경북도당위원장, 홍의락 포항지열발전소대책특별위원장, 김현권 대구경북발전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정책위의장, 기재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중앙당 및 경북도당 관계자들은 오후 2시 10분 포항 흥해실내체육관을 방문해 지진 피해자들을 위로하고 오후 2시 35분 흥해읍사무소에서 지진피해관련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G03-9894841702

지진피해 간담회에서는 특별법 제정과 아직 보상을 받지 못한 상가, 사립유치원, 교회, 사찰, 사무실, 공장 등 전파·반파 건축물에 대한 지원 대책을 논의하고 현재 가장 시급한 주민들의 임시거주시설 연장과 주택마련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4시에는 포항가속기연구소에서 지난 2월 22일 TK특위 2차 회의에서 논의된 경북지역 국비사업 등에 대해 예산정책간담회를 갖고 내년도 국비 예산확보와 지역 현안사업 등을 협의 할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는 당 지도부를 포함한 예산정책 담당자 등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어서 내년도 성공적인 TK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어떠한 방안을 강구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