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라인, 인공지능 기술 협업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4-05 13:58 KRD7
#우리은행 #라인 #인공지능 #기술 #업무협약
NSP통신-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겸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신중호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CIC 대표 겸 라인 주식회사 공동대표(왼쪽)가 사진을 찍고 있다. (우리은행)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겸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신중호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CIC 대표 겸 라인 주식회사 공동대표(왼쪽)가 사진을 찍고 있다. (우리은행)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우리은행과 네이버 라인(이하 라인)이 인공지능(이하 AI) 기술을 결합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과 라인은 중장기적인 협업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인공지능 전문가로 구성된 AI 공동 Lab을 신설한다.

또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라인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활용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에 앞서 우리은행과 라인은 OCR(광학 문자 판독기), 챗봇 자연어 처리 등 클로바의 주요 기능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고 그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연구와 검증부터 신규 사업 발굴까지 모든 과정이 AI 공동 Lab에서 이뤄진다”며 “최고의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IT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대고객 상품과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 모든 은행 업무에 획기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