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문화의전당 혁신방안 논의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4-02 16:12 KRD7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문화의전당 #경기문화비전 #김달수도의원

‘제2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 개최…의회·집행부 간 정책공유

NSP통신-1일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주관으로 제2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이 개최된 가운데 도의회, 집행부, 공공기관 간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의회)
1일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주관으로 제2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이 개최된 가운데 도의회, 집행부, 공공기관 간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는 1일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제2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을 개최해 경기도문화의전당 혁신방안인 ‘경기도형 제작극장 설립’을 주제로 도의회, 집행부, 공공기관 간 활발한 논의를 가졌다.

그동안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는 전문가 참여를 통한 ‘경기도문화의전당 혁신과 발전을 위한 TF’를 자체 구성해 ‘예술단 중심의 제작극장으로 변화’ 필요성에 대해 논의해 왔다.

이날 발제에 나선 이우종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장은 그동안 TF회의에서 도출된 의견을 중심으로 경기도문화의전당 혁신방안을 제시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작품제작 몰입을 위한 인프라 구축, 예술단 시즌공연을 통한 순수예술 기능강화 등 이른바 ‘경기도형 제작극장 추진 로드맵’을 제시했다.

NSP통신-1일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제2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 개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일 경기도 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제2회 경기 문화비전 포럼 개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김달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전체토론에서는 기존 공공성과 예술성간 충돌의 문제, 예술단별 특성을 반영한 발전방안 마련, 예산 및 규모 확대에 걸맞은 공감대 조성 등 다양한 의견과 정책제언이 있었다.

G03-9894841702

김달수 위원장은 “향후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오늘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혁신방안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며 “도의회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문화비전 포럼은 도의회·집행부·공공기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분야 정책공유 및 신(新)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격월로 개최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