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명재의원, 포항지진 특별법 제정 예산 확보 및 지원 강력 촉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3-27 15:10 KRD7
#박명재 #포항시 #포항지진 #자유한국당

홍남기 경제부총리, 관계부처와 협의 관련 예산 확보 및 지원에 최선 다할 것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자유한국당 박명재 의원(포항남·울릉)은 지난 2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질의를 통해 포항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특별법 제정에 필요한 예산 확보 및 지원을 강력히 촉구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관계부처와 협의해 차질 없이 이를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의원은 이날 “포항지진이 지열발전소에 의한 인재이며 국가적 과실임이 밝혀져 이로 인해 피해를 입게 된 포항시민과 포항시에 대한 완전하고 충분한 보상, 지원, 수습, 복구, 도시재생 등을 위해 특별법이 하루 속히 제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와 관련해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 의원과 함께 문희상 국회의장과 5개 정당 원내대표를 모두 만나 초당적 협력을 약속받은 만큼 기재부는 특별법 제정에 필요한 예산 지원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또 “개인에 대한 완전하고 충분한 보상은 물론 특히 포항 도시전체에 대한 피해대책도 함께 강구돼야 한다”며 경제부총리의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홍 부총리는 “포항의 피해시민께 깊은 유감과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조사단 조사결과와 특별법 제정에 필요한 지원에 대해 관련 부처와 함께 예산 확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