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이엔케이히터, 수소에너지 사업 본격화…전담사업부 신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3-08 20:53 KRD7
#제이엔케이히터(126880) #수소에너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제이엔케이히터(대표 김방희)가 글로벌 수소에너지 사업 리더십 확보를 위해 전담사업부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그 동안 ‘수소경제’가 크게 부각되면서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추진해오던 수소생산기술 개발 등 수소에너지 사업을 본격화해 수소에너지 관련 사업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전사 중장기 경영전략으로 이미 선도기술력을 갖춘 산업용가열로 사업부문의 경우 해외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수소에너지 사업의 경우 국내 사업을 기반으로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투트랙 전략’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일본의 합판공장에 수소지게차 용도로 설치된 모습 (제이엔케이히터 제공)
일본의 합판공장에 수소지게차 용도로 설치된 모습 (제이엔케이히터 제공)

제이엔케이히터는 수소개질기, 수소충전소, 바이오가스정제 등 수소에너지 관련 사업을 전담 수행하는 ‘수소에너지사업부’를 출범시키고 국내외 수소에너지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제이엔케이히터는 우선 수소에너지 사업과 관련한 핵심 장비인 개질기(SMR; Steam Methane Reformer) 제조능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이미 국가연구과제와 자체연구개발을 통해 하루 수소생산량 250kg 및 500kg급개질기를 개발, 제작방법까지 확보해 이를 활용한 도시가스 개질 현지생산방식인 온사이트(on-site)형 수소충전소에 연계 운전을 앞둔 상황이다. 현재 250kg급 개질기는 제작 완료돼 시운전 중이며, 500kg급 개질기는 오는 6월 창원시 성주동 수소충전소 인근에 설치돼 운영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