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LED·UL, LED조명 전기안전·에너지스타인증 시험 협력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7-15 18:21 KRD7
#삼성LED #UL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UL(한국지사장 송주홍)과 삼성LED(대표 김재권)는 LED 조명에 대한 전기안전과 에너지 스타 인증 시험에 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앞으로 삼성 LED가 개발하는 LED 조명에 대한 제품 안전 인증 시험과 에너지 스타 인증 시험을 협력해 갈 계획이다.

UL은 삼성 LED의 자체 시험소를 UL 시험기관(WTDP: Witness Test Data Program)으로 공식적으로 인증했다.

G03-9894841702

삼성 LED는 이 인증 받은 시험소를 통해 LED 조명 제품에 대한 UL 안전시험을 UL 엔지니어 입회하에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에너지 스타 인증을 위해 삼성 LED는 UL을 인증기관(CB: Certification Body)로 지정, 에너지 스타 인증 시험을 위해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갈 예정이다.

UL코리아 송주홍 사장은 “이번 삼성 LED의 UL 시험기관 등록 및 인증 기관(CB) 지정을 통해 좀 더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조명 제품을 생산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삼성 LED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국내 LED 조명 제품을 해외 더 많이 수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