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 보험인 대상 특강 ‘실패는 성공을 위한 전 단계’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2-18 11:03 KRD7 R0
#권영찬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보험인 대상으로 동기부여 특강을 가졌다.

18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은 최근 한 보험회사에 초청돼 ‘실패는 성공의 바로 전 단계, 도전을 즐겨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NSP통신

그는 이 자리에서 50여 년의 자신의 인생 속에 담긴 굴곡을 진솔하게 털어놓으며 절망의 끝에서 용기와 희망을 품을 수 있었던 동기부여와 자기계발, 그리고 도전을 통한 지금의 성공적인 삶을 전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좌절과 실패를 딛고 행복한 성공을 향해 다가설 수 있는 성공스킬에 대한 정보도 공유해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권영찬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고 확산돼야 한다”며 “단순히 ‘걱정하지 말고 도전하라’고 말만 하기에는 현실이 너무 엄혹하다. 실패한 사람이 재도전할 수 있는 사회적 안전장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든 실패는 나 스스로를 더욱 강하게 담금질하게 만드는 기회가 되며, 성공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된다”라며 “하지만 실패 앞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낙담을 하고 포기하려 든다. 더 이상 더 내려갈 곳이 없어 올라갈 곳만 있는데도 말이다. 그 것은 삶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꿈꾸고 그를 향해 도전해나가겠다는 의지와 동기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삶은 스스로가 도전을 통해 가꾸어 나가는 것이다. 인생목표를 확실히 하는 것은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애 대한 동기를 갖는 것이고, 도전은 동력이 된다. 이것이 성공스킬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고 설명해 공감케 했다.

한편 백광(伯桄)이라는 호로 활동 중인 권영찬은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방송과 강연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자서전적 에세이인 ‘모든 실패는 나를 강하게 만들었다’를 출간해 주목을 끌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