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한국토지주택공사 평택사업본부, 취약계층 후원금품 전달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2-13 17:19 KRD7
#평택시 #최을용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원용 #다문화가정
NSP통신-평택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들이 형편이 어려운 외국인 가정에 후원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평택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들이 형편이 어려운 외국인 가정에 후원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을용)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평택사업본부(본부장 정원용)의 후원을 받아 평택지역 내 어려운 다문화가족, 외국인가족 8가정에 후원금(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평택사업본부에서 평택지역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가족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제공한 것으로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역 내 대상자를 선정해 각 가정의 특성에 따라 교육비, 치료비, 육아용품, 생필품, 난방용품 등 각기 다른 형식으로 배분됐다.

지원을 받은 우간다 출신 미혼모 여성은 “자녀를 출산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일을 못하게 되면서 집세를 내지 못해 전전긍긍하고 있었는데 월세를 낼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또 돌이 채 안된 자녀가 있고 둘째 아이를 임신 중인 기니 출신 여성도 후원한 기저귀와 분유를 보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후원금은 보통 가정당 지원 물품이나 금액이 정해져서 동일하게 진행되는 것이 일상인데 반해 이번 후원금은 가정별 상황에 맞춰 후원금이나 후원물품을 차별 지급해 꼭 필요한 곳에 지원을 함으로써 취약계층에게 큰도움이 됐다.

한편 LH한국토지주택공사 평택사업본부는 다문화자녀를 위한 프로그램지원비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1000만원을 후원하며 지역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