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 책마루도서관, 어린이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2-11 09:03 KRD7
#부천시 #책마루도서관 #어린이 #독서문화프로그램 #독후활동프로그램
NSP통신-부천시청 전경. (NSP통신 DB)
부천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 책마루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함양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독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림책 읽어주는 마루’는 부모 중 한 명과 유아 자녀가 짝을 이뤄 활동하는 독서프로그램이다. 22개 그림책을 동화구연으로 듣고 이야기의 주인공을 직접 만들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호기심팡팡 클레이마루’는 6~7세 유아가 클레이를 이용해 책놀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신감’ ‘빛’ ‘마음 표현’ 등 12가지 주제의 그림책을 동화구연으로 듣고 클레이를 이용해 주제를 표현하며 모둠 발표를 통해 자신감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다.

G03-9894841702

‘내가, 도슨트!!’는 초등 3~4학년 어린이들이 ‘미술관 도슨트’라는 직업을 체험하며 세계 미술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명화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화 다시 그려보기’를 통해 작품에 대한 자기만의 관점을 기르고 친구들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한다.

‘나를 발굴하는 글쓰기’는 초등 5~6학년 어린이들이 9가지 주제 도서를 읽고 토론해 자신의 글로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의재판, 브레인스토밍, 빙고 게임, 직소퍼즐 풀기, 인물 인터뷰 등 활동적인 독후 활동으로 글쓰기의 재미를 일깨운다.

각 프로그램은 3월부터 운영되며 참여 신청은 12일부터 프로그램별 일정에 따라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교실 코너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책마루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