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농업인 실용교육' 다양한 프로그램 편성·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1-23 12:07 KRD7
#태안군 #가세로 #농업인실용교육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농업인소득향상
NSP통신-▲태안군이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 위주의 내실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태안군)
▲태안군이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 위주의 내실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지난 9일부터 추진 중인 ‘2019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총 3200여명의 군민이 교육에 참석해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군은 이달 9일부터 30일까지를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에서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 위주의 내실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교육일정을 가세로 군수의 ‘새해 읍·면 연두방문’과 연계해 지역 농업인들과 적극적인 소통이 이뤄지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G03-9894841702

군민들의 이러한 관심 속에 총 27회 진행될 예정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참석인원 목표치인 4300명의 74%를 달성했으며 군은 달력식 교재를 제작·배부해 농업인들의 영농 의지와 사기를 높이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교육과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있다.

군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새해 영농교육을 통해 새로운 핵심기술과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농업 경쟁력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 방안을 제시하고 지난해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기술해결 중심의 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영농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각 작목별 영상교재와 보조교재, 우수농업인 사례발표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지역 농업인들의 실질적 소득을 높이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