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칠곡군, '소통과 협업을 통한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1-20 17:19 KRD7
#칠곡군 #우수 행정 #우수사례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학계에 인정받아 전국으로 전파

NSP통신- (칠곡군)
(칠곡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칠곡군(군수 백선기)의 ‘소통과 협업으로 만들어가는 변화와 혁신’ 사례가 지난 18일 시울시의회 별관에서 열린 ‘2018년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시상식’ 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수상을 했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행정학회 행정사례연구회와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가 공동 개최했으며, 국민편의 증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정책을 발굴ㆍ전파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회장인 박병식 동국대학교 교수는 “이번 시상식을 위해 중앙부처와 전국 자치단체의 정책사례를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대회를 거쳐 엄격히 심사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번에 우수사례로 선정된 칠곡군의 행정 우수사례는 백 군수가 지난 7월 취임과 동시에 약 4개월간에 걸쳐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노력한 소통과 협업과정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군민 제안 공모로 도출된 3건의 혁신과제는 군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결과물로 군민이 희망하는 정책, 군민의 삶과 연계한 정책을 반영한데 대해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받았다.

백선기 군수는 “혁신은 지역발전과 한 단계 도약을 위해 피할 수 없는 과제” 라며 “밝고 희망찬 칠곡의 미래를 위해 군민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백선기 군수는 ‘도약과 성장, 위대한 칠곡 완성’이란 기치를 내걸고 지난해 12건의 혁신과제를 도출하고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혁신실행에 주력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