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철우 경북도지사-권영진 대구시장, 기해년 첫 교환근무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1-15 14:58 KRD7
#경상북도 #경북도 #이철우 #대구시 #권영진

기자실, 시·도의회 방문, 직원과 만남행사 가져...신공항 후보지 공동 방문... 구미에서 상생 음악회로 협력의지 다져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은 16일 양 시도를 상호 교환 방문해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2차 교환근무를 실시한다.

이날 각각 오전 9시 대구시청과 경북도청으로 출근해 먼저 시와 도의 간부공무원들의 업무보고를 받고 직원과의 만남행사에 이어 기자실과 시도 의회를 방문한다.

점심은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직원대표와 함께 구내식당에서 가질 예정이다.

G03-9894841702

오후부터는 통합신공항 후보지 두 곳과 농민사관학교를 공동방문 한 뒤 구미에서 열리는 시도 상생 신년 음악회에 참석하며 일정을 함께 소화한다.

경북도는 대구시와 현재 48개의 상생협력과제를 추진 중에 있으며, 보다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올 1월부터 국과장 인사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또 시·도지사 교환근무, 공무원교육원 통합운영, 대구경북 상생 장터 개설과 공동 관광상품 개발, 관광기금 조성 등 실천 가능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기해년을 대구경북이 환골탈태해 재도약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거대한 변화의 새바람을 일으켜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역사의 전면에 함께 나서자”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