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C제일은행, 올해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 발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1-08 12:19 KRD7
#SC제일은행 #금융시장 #투자 #주식 #펀드
NSP통신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SC제일은행은 8일 올해 자산관리(WM) 고객을 위한 ‘2019년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보고서를 발표했다.

SC제일은행은 올해의 핵심 투자 테마를 변화에 준비하고 대응하라(React)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글로벌 금융시장이 미국을 중심으로 일정 수준 경기 회복세를 보였으나 전체적으로 경기 사이클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미 연준의 긴축 기조, 미·국 무역분쟁 심화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등 다양한 대외 리스크로 인해 불확실성이 확대됐다고 진단했다.

G03-9894841702

올해에는 글로벌 경제의 성장세가 전반적으로 둔화되는 가운데 경기 사이클의 후반부에 가까워질수록 더 높은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이로 인해 지난해 하반기 SC제일은행이 제시한 투자 테마인 다각화의 중요성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더불어 미 달러 표시 채권을 중심으로 채권에 대한 매력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고 주식은 여전히 플러스 수익률이 기대되지만 위험 대비 수익률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SC제일은행은 자산관리 전략을 고심 중인 고객들이 올 한 해 동안 변화에 준비하고 대응한다는 자세로 과도한 위험자산 중심의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다각화를 통해 자산의 변동성을 낮추고 동시에 단기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투자기회에 적절히 대응할 것을 조언했다.

이를 위해 주요 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 비중을 축소하는 대신 국내 채권·대안 자산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해외 채권을 통한 달러 자산 비중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채권과 대안자산 등 안정적인 자산의 비중을 확보하는 전략은 단기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전술적 투자 기회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일은행은 2019년 투자 테마인 변화에 준비하고 대응하라를 주제로 오는 17~30일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700여 명의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대규모 웰쓰케어(Wealth Care)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오는 31일까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2019년 금융시장 전망 동영상을 본 후에 OX퀴즈 3문제를 모두 맞춘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치킨·콜라세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아울러 내가 생각하는 신년 투자 키워드를 응모한 고객 중 2명에게 오는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리는 SC제일은행 웰쓰케어세미나 커플 초대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시장 전망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