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DB산업은행, 조직개편 단행…혁신성장금융부문 강화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8-12-28 16:48 KRD7
#KDB산업은행 #조직개편 #혁신성장 #이사회
NSP통신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KDB산업은행(이하 산은)이 28일 이사회를 열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 내용은 혁신성장금융부문 설치‧주요산업 여신 통합관리‧네트워크금융 강화를 위한 전담조직 설치‧신산업·혁신기업 심사조직 확대 등이다.

지난해 조직개편 때 신설된 혁신성장금융본부를 혁신성장금융부문으로 강화했고 산하에 KDB넥스트라운드를 담당하는 넥스트라운드실을 신설했다.

G03-9894841702

또 온렌딩금융실을 이동편제해 투자‧대출 등 금융지원과 벤처창업생태계 플랫폼 지원 등 혁신성장지원을 위한 일관체계를 구축했다.

산은은 “넥스트라운드실 신설은 KDB넥스트라운드를 우리나라 대표 벤처창업생태계 플랫폼 브랜드로 키워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온렌딩금융실 편입은 민간 금융기관의 영업망을 혁신성장에 적극 활용하겠다는 취지로 향후 혁신성장지원 관련 온렌딩 프로그램 비중을 계속 늘려갈 방침이다”라고 설명했다.

기업금융부문에는 국가경제적으로 중요한 산업에 속한 주요 기업의 여신을 통합 관리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산업혁신금융단을 설치했다.

이어 원·외화 대출신디케이션 업무와 관련 기업·금융기관 고객 네트워크관리를 전담할 네트워크금융단도 설치했다.

또 4차 산업혁명 등 산업·기술의 융·복합트렌드화를 적용하는 신산업혁신기업에 대한 여신심사를 위해 신산업심사단을 신설했다.

이번에 신설된 신산업심사단은 과거의 영업실적이나 담보위주 심사로는 취급이 어려운 벤처기업‧신산업프로젝트 등에 대한 심사를 담당하게 된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