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훈 의원, 신안산선 복선전철 실시협약 동참…“착공 희망 성큼 다가와”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8-12-27 14:32 KRD7
#이훈의원 #신안산선 #복선전철 #신안산선착공희망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이훈 의원(서울 금천구, 더불어민주당)이 신안산선 복선전철 실시협약식에 동참했다.

이훈 의원은 27일 안산시청에서 개최된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체결 기념식’에 참석했다.

신안산선은 안산과 시흥, 2개의 노선에서 출발해 서울 금천구를 거쳐 여의도까지 최단거리로 연결하는 수도권 서남부의 핵심 교통시설 구축사업이다.

G03-9894841702

국토부에 따르면 신안산선 개통 시 시흥시청역에서 여의도역까지 이동시간이 현재의 53분에서 22분으로 단축되며 안산 한양대역(가칭)에서 여의도역까지는 현재의 100분에서 급행열차로 25분까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안산선은 16년을 이어져온 금천구의 오랜 숙원 사업이기도 하다. 금천구는 신안산선 노선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지역으로 서울에서 안산‧시흥 권역까지의 직통구간을 잇는 중심으로서의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훈 의원은 “고대하던 신안산선 사업을 위한 실시협약이 성공적으로 치러져 착공에 대한 희망이 성큼 다가와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하면서도 “앞으로 착공까지 남은 과제들을 있는 만큼 국토부가 향후 인허가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할 것”을 적극 주문했다.

또 이훈 의원은 “한편 신안산선은 금천구를 지나가는 역사에 대해서도 위치나 출입구 문제 등 아직 남은 과제들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의과정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도 금천구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국토부에 건의하고 관계자 협의를 진행하며 금천구민들의 뜻을 최대한 관철시키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