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눈의 움직임만으로 ATM 업무 가능해져…신한은행 내년 상반기 시범서비스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8-12-27 10:26 KRD7
#신한은행 #개발 #시선 #ATM
NSP통신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신한은행이 시선추적 기술 적용 ATM(Eye-Tracking ATM)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ATM은 예금입금·출금·계좌이체·송금·예금조회 등 ATM이 제공하는 모든 은행 서비스를 화면 터치 없이 눈의 움직임 만으로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일반 ATM 기기에 간단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추가 설치를 통해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G03-9894841702

신한은행 신기술 R&D랩은 신한 퓨처스랩 소속기업 비주얼캠프와 협업해서 2018년 상반기 기술검토를 진행했다.

하반기 6개월간의 솔루션 개발을 거쳐 이번 달 신한 퓨처스랩 데모데이에 시제품을 시연했다.

앞으로 서비스 정교화와 고객 수요 파악 등의 절차를 거쳐 이르면 내년 상반기 시범 설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내년 적용을 목표로 모바일 뱅킹 플랫폼 SOL(쏠)에도 시선추적과 시선분석 알고리즘 적용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

한편 ATM 시선추적 기술 적용 사례는 비주얼캠프를 통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가전·IT 제품 전시회인 CES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