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 ‘도심 속 만화 세계’ 조성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2-26 14:44 KRD7
#부천시 #도심속만화세계 #만화벽화 #만화갤러리사업 #만화도시화사업

심곡 시민의강 주변, 소사청소년수련관에 만화벽화 조성

NSP통신-영동빌딩과 봄비공원에 조성된 대형만화벽화. (부천시)
영동빌딩과 봄비공원에 조성된 대형만화벽화.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에서는 아파트 외벽을 비롯한 도심 곳곳에서 만화를 만날 수 있다.

시는 지난 2015년부터 만화도시화 사업의 일환으로 아파트 외벽에 만화벽화를 조성하는 만화갤러리 사업을 추진해왔다.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기존의 아파트 벽화 외에도 심곡 시민의강 등 다양한 장소에 만화벽화와 캐릭터조형물을 조성했다.

G03-9894841702

지난 3월부터 심곡 시민의강 일원의 영동빌딩, 봄비공원, 하나리아벨, 심곡 제1·2공영주차장, 원미초등학교를 비롯해 소사청소년수련관, 자연생태공원 등 12개소에 만화벽화를 조성했다.

NSP통신-심곡 제2공영주차장 외벽에 그려진 헬로카봇. (부천시)
심곡 제2공영주차장 외벽에 그려진 헬로카봇. (부천시)

또 한국만화박물관, 원미초등학교, 자연생태공원, 봄비공원 등 4곳에는 캐릭터조형물 38점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심곡 시민의강 주변 영동빌딩에는 232 작가의 ‘연애혁명’, 이동건 작가의 ‘유미의 세포들’, 돌배 작가의 ‘계룡선녀전’, 김인호·남지은 작가의 ‘패밀리사이즈’, 형설앤의 ‘검정고무신’ 등 다양한 작품의 주인공을 모아 하나의 이야기로 구성한 대형벽화를 조성했다.

심곡 제1·2공영주차장에는 태권브이와 헬로카봇을 트릭아트로 구현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NSP통신-다정한마을 뜨란채아파트에 그려진 스피릿핑거스. (부천시)
다정한마을 뜨란채아파트에 그려진 스피릿핑거스. (부천시)

또한 상동 다정한마을 뜨란채아파트에는 한경찰 작가의 ‘스피릿핑거스’를, 오정휴먼시아에는 ‘패밀리사이즈’를 벽화로 그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심곡동 봄비공원에 산책 나온 한 시민은 “원도심 지역에 대형 벽화가 조성돼 시민의 강과 함께 이 지역의 명물이 됐다. 벽화의 생동감으로 인해 주변까지 활기찬 느낌”이라고 전했다.

김진복 만화애니과장은 “만화벽화와 캐릭터조형물로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잠깐이나마 만화가 주는 재미와 휴식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만화도시화 사업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