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칠곡군, 동절기 건축공사장 25곳 일제 점검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2-23 11:53 KRD7
#칠곡군 #동절기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오는 26일까지 연면적 2000㎡ 이상·3층 이상 신축 건축물 공사 현장 대상

NSP통신-칠곡군과 칠곡 건축사회 안전지킴이에서 신축 건축 공사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칠곡군)
칠곡군과 칠곡 건축사회 안전지킴이에서 신축 건축 공사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칠곡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칠곡군(군수 백선기)과 칠곡지역 건축사회 안전지킴이는 동절기 건축 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해 관내 25곳 건축 공사장을 일제 점검한다.

칠곡군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연면적 2000㎡ 이상으로 3층 이상의 건축물을 짓고 있는 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점검 사항은 공사 현장의 지반 안전성 및 석축, 옹벽, 절개지 등에 대한 위험요소 여부, 공사장 내 위해시설 방치 여부, 공사 관련 차량이 도로변을 장악해 교통 흐름을 방해하거나 인도에 물건을 적치해 보행자 통행에 불편을 주는 행위 등이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공사용 가설 시설물의 안전성 검사 및 공사 안내 표지판의 부착 여부, 동절기 대비 안전관리 계획의 작성 및 관리 상태 등도 점검한다.

칠곡군은 현장 점검을 통해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 명령하고, 위반 사항에 대한 개선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관계법에 따라 행정 조치할 방침이다.

또 공사현장 안전 관리에 저해되는 요소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시정 조치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겨울철에는 한파 및 강설 등 기상여건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공사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철저한 공사장 점검으로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안전한 칠곡을 만들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