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시, 오일장서 크리스마스이브 행사 열려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2-20 12:54 KRD7
#성남시 #오일장터 #크리스마스이브 #산타찾기이벤트 #소원트리

산타 찾기 이벤트, 행운의 룰렛 돌리기, 타로 운세 보기 및 진행

NSP통신-성남 모란민속 오일장 연말행사 안내 포스터. (성남시)
성남 모란민속 오일장 연말행사 안내 포스터.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24일 중원구 성남동 모란민속 오일장터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이브 행사를 연다.

모란 장터와 연말 분위기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처음 마련하는 행사다.

이날 608개의 점포가 차려진 장터 내에서 산타 찾기 이벤트가 열린다.

G03-9894841702

휴대폰으로 빨간 복장의 산타와 사진을 찍어 관리동에 있는 행사 진행 요원에게 보여주면 행운의 룰렛 돌리기 참여권을 준다.

NSP통신-모란민속 오일장의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 진행 모습. (성남시)
모란민속 오일장의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 진행 모습. (성남시)

모란 장터 상설 행사장 앞에 설치된 룰렛을 돌려 당첨되는 장바구니, 텀블러, 무릎담요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나만의 황금돼지 저금통 만들기, 가훈 쓰기, 타로 운세 보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신디엔터테이먼트의 마술쇼, 설화수의 트로트 메들리, 고철통의 각설이 품바, 프롤로그의 통기타 연주도 펼쳐진다.

NSP통신-오란민속 오일장터 전경. (성남시)
오란민속 오일장터 전경. (성남시)

행사장 주변에는 은하수 조명과 포토존, 내년도 새해 소망을 적어 매다는 소원 트리가 설치된다.

끝자리 4일, 9일에 장이 서는 모란장은 최대 10만명이 모여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오일장이다.

28년간 중원구 성남동 대원천 하류 복개지 위 공영주차장에 장이 서다가 성남시가 바로 옆 여수 공공주택지구 내 주차장 부지에 새로 장터를 조성해 지난 2월 24일부터 이곳에 모란장이 서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