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2018년 보육정책 우수지자체 평가 ‘우수지자체’ 기관표창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12-19 17:08 KRD7
#포항시 #보육사업 #보건복지부 #보육교직원
NSP통신-(왼쪽부터)윤은하 보육지원팀장, 오염호 여성출산보육과장, 공은정 보육지원팀 주무관 (포항시)
(왼쪽부터)윤은하 보육지원팀장, 오염호 여성출산보육과장, 공은정 보육지원팀 주무관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19일 세종시 정부청사에서 열린 ‘2018년 보육사업 유공 정부합동 시상식’에서 전국 우수지자체(시군구) 19개소 중 경북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장려를 수상해 기관표창과 시상금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은 보건복지부 및 자치단체, 보육유관기관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항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보육교직원 처우를 위한 보조교사 지원사업, 모범 종일반 운영 등 공공보육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G03-9894841702

또 임산부보조교사 지원, 우수식재료 구입비 지원, 대체교사 지원, 재난안전모자 구입비 지원, 어린이집 안전박람회 개최 등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포항시 자체 보육정책도 개발하여 적극 추진해 좋은 평가와 성과를 거두었다.

공공보육 활성화를 위해 아이누리키즈카페(올해 11월 개관)와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2개소를 운영해 육아비용 경감과 건강한 육아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보육교사와의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반영해 추진하게 된 임산부보조교사 지원사업을 통해 임산부들의 부담도 상당 부분 경감시켰다.

포항시 오염호 여성출산보육과장은 “지금까지 성실히 추진해온 사업을 바탕으로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육교사가 신뢰받는 건강한 육아문화 정착을 위하여 포항시만의 보육랜드마크를 위한 보육정책추진에 더욱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