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경일 교수, 18일 이천 평생아카데미서 초청 강연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12-13 13:16 KRD7 R0
#김경일 #교수 #메타인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김경일 교수(아주대 심리학과)가 오는 18일 경기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205회 평생아카데미’ 강좌를 연다.

NSP통신

이천시(시장 엄태준) 초청으로 마련된 이번 특별강연에서 김 교수는 ‘메타인지를 이해하면 지혜가 보인다’라는 주제로 성인 및 아동들의 학습능력을 높이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과 ‘지혜의 심리학’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김 교수가 전할 ‘메타인지’는 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해 생각하면서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사이의 경계를 분명히 자각하고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하는 등 자신의 학습과정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된 인식을 뜻한다.

김경일 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에서 학·석사 학위를, 미국 텍사스대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성에 관한 연구’를 했다. 최근에는 tvN ‘어쩌다 어른’과 KBS2 ‘속보이는 TV 인사이드’에 출연해 시선을 모았다.

G03-9894841702

한편 김경일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과 손잡고 기업과 공기업 등 다양한 현장에서 ‘메타인지’와 관련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