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타이어, 조직 개편·인사 실시…전무 3명·상무 2명·상무보 9명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2-05 15:23 KRD7
#한국타이어(161390) #타이어업계 #한국타이어그룹인사 #한국타이어그룹조직개편
NSP통신-(왼쪽부터) 조현준 한국타이어 OE부문장 전무, 황성학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장 전무, 류세열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정보전략실장 전무, 윤정록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전무 (한국타이어)
(왼쪽부터) 조현준 한국타이어 OE부문장 전무, 황성학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장 전무, 류세열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정보전략실장 전무, 윤정록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전무 (한국타이어)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한국타이어(161390)그룹이 오는 1월 1일자 그룹 조직 개편 및 정기 인사를 단행하며 3명의 전무, 2명의 상무, 9명의 상무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임원 인사에서 전무로 승진한 윤정록 전무는 금산공장을 포함한 헝가리공장, 미국 테네시공장의 공장장으로 역임하며 신공장 건립부터 생산 안정화까지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대전공장의 생산효율화에 집중하게 될 예정이다.

조현준 전무는 해외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를 포함한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글로벌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 등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황성학 전무는 유럽 시장의 전초기지인 헝가리공장의 공장장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에 맞춰 글로벌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 및 교체 시장에 안정적인 타이어 공급에 더욱 집중하게 된다.

또한 한국타이어그룹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정보전략실을 신설하고 실장으로 현대오토에버 ICT사업본부장 및 에스에이피 코리아(SAP KOREA)에서 본부장을 역임한 류세열 전무를 영입했다.

한국타이어의 조직 개편은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카라이프사업본부를 신설해 승용차 및 트럭버스용 타이어 판매는 물론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수입자동차 딜러 비즈니스를 통한 자동차 정비, 수리, 연관 부품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시너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조직 개편에 대해서 한국타이어는 “아태중아부문(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 신설과 동시에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UAE, 베트남에 법인 설립 및 타이베이(대만), 베오그라드(세르비아)에는 지점을 설립해 지역간 균형적인 성장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생산본부는 글로벌 디지털트렌드 및 신기술을 대응하기 위해 미래기술개발팀을 신설해 조직을 강화하고 품질 및 R&D 조직을 강화해 조직 간의 연계를 통한 협업체계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라고 한국타이어는 전했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