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현복 광양시장, 12월 확대간부회의 열고 주요 현안 꼼꼼히 살펴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8-12-04 13:40 KRD7
#광양시 #정현복광양시장 #12월확대간부회의 #각종현안사업공유협의

인구늘리기 시책 적극 추진, 각종 사업 지적공부 정리 등 주문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가 지난 3일 시청 상황실에서 12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각종 현안사업들을 공유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현복 시장은 국ㆍ소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자리에서 12월 월간업무계획과 부서별 인구늘리기 실적을 보고 받고, 부서장들이 관심을 갖고 추진해야 할 현안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진행 상황을 살폈다.

정 시장은 “인구는 도시 경쟁력의 척도이자 중앙부처의 각종 재원배분의 기준이다”며 “광양에 살면서도 주소를 다른 도시에 두고 있는 분들을 중심으로 전입을 적극 유도해 지역에 애착심을 갖고, 지역민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각종 사업에 대한 지적공부가 잘 정리되고 있지 않는 것 같다는 점을 지적하며 “해당부서에서는 시에서 매입을 한 토지 등을 잘 정리해 광양시로 소유권 이전을 완료한 후 이를 적극 활용해 나가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 “부서에서 아직까지 완료하지 못한 성과평가 포상금이 있다면 연말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빠른 시일 내 평가․집행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 추진, (가칭)광양어린이테마파크 조성사업 추진상황, ‘친절 실천이 답이다’ 캠페인, 백계산 동백특화림 단지조성 및 동백 6차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 등을 논의했다.

정 시장은 마지막으로 “내년은 우리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30년을 위해 미래성장의 디딤돌을 확고히 구축해야 하는 중요한 해이다”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총무과를 비롯한 관계부서에서 적극 챙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NSP통신

NSP통신/NSP TV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