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공공정보 ‘경기데이터드림’으로 한눈에 본다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11-29 16:12 KRD7
#데이터드림 #야간진료병원 #카셰어링 #시각장애인 #이응준

소아 야간진료병원·카셰어링 차고지 현황 확인 가능

NSP통신-경기데이터드림 홈페이지 화면 이미지. (경기도)
경기데이터드림 홈페이지 화면 이미지.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우리 생활과 관련된 교육, 의료, 인구, 교통 등 100종의 데이터가 새롭게 개방된다.

경기도는 30일부터 인구, 교육, 의료 등 생활과 밀접한 7가지 데이터 등 공공데이터 100종을 도가 운영 중인 공공데이터 포털 사이트 ‘경기데이터드림’을 통해 개방한다.

눈에 띄는 개방 데이터목록을 보면 ▲소아 야간진료 병원 현황 ▲약국 현황 ▲여권사무대행기관 현황 ▲카셰어링 차고지 현황 ▲임대주택 현황 ▲유기동물 보호 현황 ▲체감온도 정보 ▲텃밭 분양 정보 ▲노인의료복지시설 현황 등으로 생활정보가 많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도는 인구, 교육, 의료, 교통, 주거, 문화, 체육 등 7가지 지표를 골라 이들의 연도별 변화와 시·군 간 비교를 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지표 비교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이응준 경기도 데이터정책담당관은 “기존에는 유치원, 학교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어떤 시·군에 어떤 교육기관이 많거나 적은지 비교하고 증감 추이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라며 “개방하는 데이터가 확대되고 시·군 간 비교가 가능해져 신규 서비스 개발은 물론 정책개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경기데이터드림은 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공데이터 포털로 경기도와 여러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경기도 관련 데이터 1400여 종을 개방하고 있다.

경기도는 데이터 추가 개방과 함께 시각장애인 등 저시력자를 위해 글자 확대기능과 음성 지원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도는 서비스 확대에 맞춰 30일부터 약 3주간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는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200명을 선정해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