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카드, 파주 초리골 김장담그기 봉사활동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11-22 10:30 KRD7
#NH농협카드 #파주 초리골 #김장담그기 #우광혁
NSP통신-파주 초리골 자매결연마을을 찾은 NH농협카드 우광혁 부사장(앞줄 오른쪽)이 임직원, 마을주민들과 김장철 일손돕기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카드)
파주 초리골 자매결연마을을 찾은 NH농협카드 우광혁 부사장(앞줄 오른쪽)이 임직원, 마을주민들과 김장철 일손돕기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카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NH농협카드(사장 이인기)는 21일 자매결연마을인 경기도 파주 초리골에서 김장 일손 돕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 돕기는 김장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리골 마을의 소식을 듣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마을주민들과 함께 김장김치 1000포기를 담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우광혁 NH농협카드 부사장은 “김장을 통해 마을주민들과 소통하고 가족처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도농교류 활성화 및 농촌사랑실천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NSP통신-우광혁 NH농협카드 부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NH농협카드 직원들이 21일 경기도 파주 초리골마을에서 김장철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NH농협카드)
우광혁 NH농협카드 부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NH농협카드 직원들이 21일 경기도 파주 초리골마을에서 김장철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NH농협카드)

한편 NH농협카드는 초리골 마을과 지난 2004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농번기마다 일손 돕기에 나서는 등 꾸준히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초리골 마을은 NH농협카드 부서장 및 직원들을 ‘명예이장’과 ‘명예주민’으로 위촉하는 등 각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