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산교육지원청, 관내 59개 학교 화장실 '몰카' 점검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8-11-20 15:02 KRD7
#경산교육지원청 #학교 화장실 #몰카 점검 #장학사·주무관 #교직원 합동 점검
NSP통신-장학사·주무관·교직원이 자화장실의 불법카메라 탐지 점검을 실시 하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장학사·주무관·교직원이 자화장실의 불법카메라 탐지 점검을 실시 하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된 화장실 몰래카메라 불법촬영을 근절할 수 있도록 관내 초·중·고 59개 모든 학교 여자화장실의 불법카메라 탐지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점검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지원 받은 장비의 사용법과 절차 등에 대해 사전연수를 실시했으며, 장학사와 주무관을 중심으로 10개팀(남여 2인 1조)의 점검단을 구성했다.

점검단은 점검 대상 학교 교직원과 합동으로 학교 화장실 몰래카메라 점검을 실시하며, 학교에서 자체 점검할 수 있는 방법도 연수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전파탐지기로 1차 검사를 하고, 렌즈탐지기로 의심 구역에 대해 정밀 점검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김영윤 교육장은“이번 몰래카메라 점검 집중단속으로 학생 및 교직원이 혹시나 하는 불안한 마음을 없애줄 것이라 생각하며, 추후 학교에서 요청 시 점검 장비 대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단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