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컨콜

네오위즈 “게임온,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붉은보석 매출 비중 높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1-09 11:40 KRD2 R0
#네오위즈(095660) #게임온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붉은보석

브라운더스트 매출 비중 일본이 절반 정도 차지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가 2018년 3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네오위즈는 일본법인 게임온의 매출 관련 게임 비중을 대략 공개했다.

네오위즈는 “올해 3분기 기준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붉은보석이 매출 비중이 높다”며 “이외 테라가 있는데 절대 금액으로는 이들과 차이가 많이 나지 않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더불어 “붉은보석은 서비스 12년째인 만큼 매년 약간씩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크게 변동은 없다”고 설명했으며 “5년된 아키에이지는 지난해 다시 한 번 트래픽이 상승하기도 했다. 앞으로 크게 감소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검은사막은 증가폭이 둔화되고 있지만 약간씩 성장하고 있다”며 “조금씩이라도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외 포트나이트에 대해서는 “아직 PC방 성과는 높지 않다”며 “공식적인 언급은 에픽게임즈에서 하기로 했다”고 양해를 구했다.

또 포트나이트 급 게임 퍼블리싱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현재 들어보면 알 수 있는 대작들과 타진하고 있다”며 “내년 상반기 구체화될 수도 있지만 도장찍기 전에는 알 수 없어 확정할 수는 없다”고 답했다.

한편 브라운더스트의 매출 비중은 일본이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한국과 대만이 비슷한 수준이라고 공개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은 인구대비 ARPU가 낮아 매출 비중이 낮다고 언급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