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일반음식점 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11-05 15:02 KRD7
#서천군 #노박래 #일반음식점 #위생교육실시 #올바른음식문화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5일 일반음식점 영업주 및 종사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하고 올바른 음식문화 정착 및 위생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올바른 양심으로 신뢰할 수 있는 외식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정복 민원실 위생팀장이 식품위생법령 해설과 음식문화 개선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식중독예방 교육을 실시한 후 외부강사를 초빙해 내년에 열리는 제71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친절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G03-9894841702

교육 내용은 ▲위생등급제 ▲남은 음식 재사용 안 하기 ▲나트륨 줄이기 ▲식중독예방 ▲메뉴판 양심기재 ▲친절서비스 생활화로 밝고 명랑한 음식문화 만들기 등으로 영업주의 위생에 대한 양심이 군민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강조됐다.

노박래 군수는 “내년 5월 개최될 제71회 충남도민체육 대회를 앞두고 식중독 예방관리 및 식품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서천군을 찾는 선수 및 임원, 관람객 등에게 최선의 서비스 제공을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군에서도 식품안전 등 민원 업무에 대한 군민 불편해소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