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농업기술원에서 ‘경북 농업기술혁신 대축전’열린다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11-01 17:53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경북농업기술혁신대축제

2~3일까지 농업인회관 일원에서 개최, 스마트팜 등 테마별 5개 주제관 85개 부스 운영... 현장 쿠킹쇼․농산품 시식 등 체험콘텐츠 풍성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농업기술원 110주년을 기념해 2일부터 3일까지 ‘경북농업기술혁신 대축전’이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농업인회관(대구 북구) 일원에서 열린다.

이틀간 ‘농업! 우리의 희망’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축전은 그동안 경북 농업․농촌의 눈부신 발전을 이끈 주요 성과를 전시 홍보한다.

개막식은 이철우 경북도지사, 장경식 도의회 의장, 이수경 농수산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해 우수한 농업기술 성과를 알리고 미래 농업 100년을 다짐한다.

G03-9894841702

또 4H도연합회 우수회원과 도시 소비자로 구성돼 SNS 등으로 농업․농촌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농촌사랑소비자연대, 버섯품목조직경상북도연합회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해외농업 학술교류행사로 아마르자르 몽골 국회의원 일행을 비롯한 루마니아, 터키, 스위스, 베트남 등 20여 명의 해외농업 전문가를 초청해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연다.

전시 행사로는 테마별 5개의 주제관으로 구성된 85개 전시 부스가 마련돼 지난 110년간 눈부신 변화를 가져온 기술 개발 성과를 홍보하고 첨단농업기술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골라보는 재미를 더한다.

관람객들은 대구지하철 3호선 칠곡경대병원역에서 바로 행사장으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행복한 경북농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