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금융그룹, 금융교육 프로그램 ‘금동아 놀자’ 금감원 금융공모전서 ‘우수 프로그램’ 선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11-01 16:13 KRD7
#DGB금융지주(139130) #금융감독원 #금융공모전
NSP통신-(왼쪽부터)DGB금융그룹 김태오회장, 금융감독원 윤석헌 원장 (DGB금융그룹)
(왼쪽부터)DGB금융그룹 김태오회장, 금융감독원 윤석헌 원장 (DGB금융그룹)

(대구=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지난 31일 금융감독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3회 금융공모전’에서 자체 개발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금동아 놀자’가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등이 후원해 국민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학교 금융교육을 활성화해 금융교육 우수사례 및 우수프로그램을 발굴, 보급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는 금융창작물과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금융생활체험수기, 대학생 금융콘테스트 등 4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가리며, DGB금융그룹은 DGB교육센터에서 자체 개발·제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금동(금융 동아리)아 놀자’ 프로그램으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 우수상인 금융감독원장상의 영광을 안았다.

G03-9894841702

‘금동아 놀자’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금융동아리를 대상으로, 금융 보드게임, 역사와 금융이 혼합된 체험 프로그램, 은행체험관 탐방 등으로 구성돼 ‘교육, 체험, 놀이를 병행한 금융 교육을 통한 올바른 경제관념 수립’이라는 취지 아래 올해 5개 학교 25회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특히 With-U 대학생 봉사자 20명과 중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교안 제작과정에도 참여해 실제 금융 동아리에서 필요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고안한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3회기에서 7회기까지 다회기로 구성되어 있고, 회기당 3시간에서 8시간(전일제)까지 운영되며, 1년간 진행된다. 이론교육은 물론이고 금융체험, 역사탐방을 통한 금융·경제교육, 놀이형 런닝맨 교육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금융교육을 그룹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하고, 타금융기관과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20여개의 수요자 맞춤형 금융교육을 위해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기획하여 콘텐츠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금융교육’ 제공을 위해 교사·학생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기획된 ‘금융 Job Go! 금융캠프(금융·진로교육 시설이 취약한 지역으로 찾아가 이동점포를 활용한 진로교육과 놀이형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파이낸토리(Finace-History, 지역의 근대역사와 금융교육을 접목한 프로그램) 등과 같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에게 체험형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1사1교 전문 강사가 교실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모델뱅크 시설을 활용해 통장개설 및 금고체험 등의 은행원 직업체험과 놀이형 금융교육을 병행하는 ‘뱅크데이(Bank-Day)’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자체개발한 ‘금동아 놀자’ 프로그램으로 지역 학생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 수상의 영광까지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은행, 생명, 증권 등 다양한 영역의 금융을 이해할 수 있는 통합금융체험관 등을 운영해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