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교육복지종합센터,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개최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10-23 14:12 KRD7
#조윤범 #파워클래식 #박현석 #현악사중주 #콰르텟엑스

예술과 인문학이 융합된 렉처 콘서트(Lecture Concert)

NSP통신-조윤범의 파워클래식 리플릿 (경기도교육청)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리플릿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박현석)는 24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4층 대강당에서 학생 대상 기획 공연 ‘조윤범의 파워클래식’을 개최한다.

공연은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클래식과 좀 더 가까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정통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현악 사중주의 개념을 개척한 팀인 ‘콰르텟엑스’가음악사의 하이라이트라는 주제로 연주 및 강연을 진행한다.

G03-9894841702

콘서트에서는 ▲비발디의 ‘사계’ 하이라이트 ▲하이든의 현악사중주 ‘농담’ ▲모차르트 현악사중주 15번 ‘콘스탄체’ 3악장 등이 연주되며 학생들에게 클래식에 대한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콰르텟엑스에서 제1 바이올린 및 리더를 맡고있는 조윤범은 어쩌다 어른 등 다양한 방송매체에서 활동하며 대중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해설을 진행함으로써 음악계의 괴물이라 불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운영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석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관장은 “공연으로 학생들이 어렵고 멀게만 느꼈던 클래식 음악의 역사를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대상 문화․예술 행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