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음식물류 폐기물 보관통 시범사업 추진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10-05 11:25 KRD7
#오산시 #음식물 #폐기물 #시범사업 #일반주택
NSP통신-종량제 음식물류 폐기물 보관통 모습. (오산시)
종량제 음식물류 폐기물 보관통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일반주택 지역에 건물별로 음식물류 폐기물 보관통을 설치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종량제 음식물류폐기물 보관통이 설치되는 곳은 금암동(고인돌 공원 주변), 세교동(꿈두레도서관 주변), 외삼미동(UN참전기념공원 주변) 총 3구역으로 해당 시범사업 지역에는 음식물류폐기물 보관통을 건물 당 1개씩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 시범사업은 고양이 등 유기 동물로 인한 음식물 종량제 봉투 훼손과 침출수 등으로 인한 악취 발생을 차단하고 도시미관 저해를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G03-9894841702

다만 음식물류폐기물을 직접 배출하는 공동주택 내 전용 수거 용기(RFID)와는 달리 일반주택에 설치되는 음식물류폐기물 보관통은 음식물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만 수거가 가능하며 수거 용기 전면에는 건물명과 주소 등을 기재해 관리가 용이토록 했다.

심흥선 환경과장은 “시범운영 지역 내 설치된 음식물류폐기물 보관통을 이용해 배출할 때는 음식물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해야 한다”며 “향후 사업의 효과 분석을 통해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